소  식

2024년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책임의료기관 워크숍

등록일2024-12-16

 

충청남도 책임의료기관 공동워크숍 성료



충남권역공공의료본부(단국대학교병원)은 지난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충남 태안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솜에서 책임의료기관 및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참여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. 

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, 2025년 사업계획 수립에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.

워크숍에는 단국대학교병원을 비롯해 천안의료원, 공주의료원, 홍성의료원, 서산의료원, 백제종합병원 등 총 6개 책임의료기관과 충청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,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.

 

 

워크숍 첫날은 팀워크를 주제로 한 ‘Fun & Learn’ 세션으로 시작되었다. 

김유진 교수(단국대학교 의과대학)의 진행 아래 참가자들은 최신 교육모형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팀 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. 

이어진 ‘성과나눔 Talk’에서는 각 의료기관이 2024년 수행한 공공보건의료 사업 성과를 발표하며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.

저녁 만찬 후에는 각 사업별 자유토론이 이어져 책임의료기관 간의 연계 방안과 2025년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생산적인 시간이 되었다.

 


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의 책임의료기관들이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, 향후 협력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으며, 

단국대학교병원 공공의료본부는 이번 논의가 2025년 공공보건의료 사업에 효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.

 

 


 

 

 ▶  워크숍 다시보기

https://youtu.be/6h4FUNHiGOI